토픽

오픈지식

오픈지식
양파식초 의 다이어트 비결
*-< 식초양파 다이어트 >-*

♠ 식사 제한 없이 평균 3∼4Kg 감량

식초 양파의 재료인 양파에는 혈액 속의 지질(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과 당(포도당)을 줄여주는 작용이 있는데 식초에도 똑같은 효과가 있다. 즉, 식초 양파는 혈액을 보다 좋은 상태로 만들어서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주는 중요한 식품이다.

♠ 그런데 이 식초 양파로 다음과 같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사용자들도 있다.

① 체중을 10Kg 뺐다.
② 중성지방의 수치가 내려가고 5Kg 뺐다.
③ 콜레스테롤 치가 정상이 되고 아랫배도 쏙 들어갔다.
④ 높은 혈당치가 내려가고 체지방율도 10% 감소했다.
⑤ 고혈압이 개선되고 전신이 날씬해졌다.

물론 감량의 상태는 개인차가 있다. 식초 양파를 늘 먹는 사람 중에서도 상당히 뚱뚱한 사람부터 약간 통통한 사람까지 다양하다.

그러므로 몇 달만에 5Kg 이상 살을 뺀 사람도 있지만 체중이 특별히 변하지 않은 사람도 있다. 그러나 평균 1인당 3∼4Kg은 뺐다는 것이다. 거꾸로 식초 양파를 먹고 나서부터 살이 쪘다는 경우는 지금까지 발견하지 못했다.

식초 양파가 보급된 계기는 생활습관병 환자들의 건강보조식 이었지만 최근에는 비만인 사람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권장되고 있다.

(생략)

♠ 높은 열량의 식사가 자연히 필요 없게 돼

나도 건강관리를 위해 식초 양파를 늘 먹고 있는 사람 중 한 사람이지만 그것을 먹고 나서부터 이상하게도 열량이 높은 튀김 등은 별로 먹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게 됐다. 이런 경험은 식초 양파를 늘 먹는 다른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다.

아마 식초 양파에는 식사의 즐거움을 바꿔주는 힘도 있어서 일 것이다. 이렇게 되면 무리해서 높은 열량의 식사를 절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의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줄어들게 된다.

♠ 그러면 식초 양파 다이어트는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일까.

식초 양파는 아침, 저녁 하루 2회 각 60g(작은 접시로 하나)씩 먹는다. 이것이 무리라고 느껴지면 하루에 한 번씩만 먹어도 상관없지만 효과가 나기까지는 좀 더 시간이 걸릴지도 모른다. 단념하지 말고 계속해야 한다.

만약 식초 양파가 먹기 힘들 경우는 식초 양파를 샐러드에 넣거나 생선구이에 첨가해서 다른 반찬과 함께 먹으면 된다. 여러 가지 궁리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아보자.

조속하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은 산책 등 무리가 되지 않는 운동을 한다.

그것은 지방의 연소를 더욱 활발하게 해준다. 맥박이 평상시의 1.5배가 되는 빠르기로 속보를 매일 30∼40분 하면 효과적이다.

(생략)

♠ 식초 양파 다이어트의 기본적인 방법

아침, 저녁 1일 2회 각 60g씩 반찬과 함께 먹는다.

샐러드에 섞거나, 생선구이와 함께 먹고, 된장에 섞어서 먹거나 찬 두부와 함께 먹는다. 이밖에 구미에 맞게 여러 가지 음식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자연은90일토마토 | 2006.01.11 17:21 | 신고
  • 조회 0
  • 공유

추천토픽&메뉴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