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질문하기

질문
고스트바둑왕 등장인물들 질문입니다.
고스트 바둑왕에서 등장인물들이 많이 나오자나요.

거기서 작가가 임의로 설정한 사람들도 있고 진짜로 있는 사람을 모델로 한 캐릭터도 있다고 들었는데요.

여기서 실제로 존재한 사람들의 캐릭터는 누구 누구이고

ㅠ_ㅠ 그 사람들의 신상 정보좀 알려주세요.
xpsltm1 | 2005.07.07 15:39 | 신고
  • 답변 1
  • 조회 0
연관 검색어

1개의 답변

답변
  • 제가 알기로는..

    실존인물은 혼인보 슈우사쿠밖에 없을것입니다..

    나머지.. 사이나 히카루, 아키라 등등.. 은 작가가 단지 재미를 위해서 만들어진 캐릭터고요..

     

    이것은 혼인보 슈우사쿠의 정보입니다..

     

    혼인보와 4대가원(四大家元)제도에 대해서 잠깐 다루고 넘어간다.
    1588년 일본 천하를 평정한 도요토미 히데요시 당시으 바둑고수들을 불러모아 이르바
    "어전시합"이란 전국 바둑 대회를 열었다.

    여기서 우승한 사람이 바로 혼인보(本人坊)란 이름이 붙여진 중이었다.
    법명은 닛카이 였는데 교토의 적광사 안에있는 7체의 건물가운데 하나인 혼인보에 살고 있었다.스님을 "보"(坊)라 하였으므로 혼인보에 사는 바둑이 가장 강한 스님이란 뜻으로 명명된 것이다.

    도요토미는 대회가 끝난 자리에서 우승한 닛카이에게 혼인보 산샤 란 이름을
    붙였으며 부상으로 쌀 20섬과 부지방으로 불리는 하인을 그의 밑에서 일하게 한느 국록을 내렸다.

    한편 혼인보 산샤에게는 다른 모든 바둑 고수들로 하여금 흑을 두고 선(先)을 두도록 지시하였을 뿐 아니라 산샤에게 바둑에 관한 모든 행정을 맡겼다.다시 수길의
    뒤를 이어 천하를 장악한 도쿠가와 이에야스 이정책을 답습했다.

    그는 1612년 모든 바둑,장기 고수들의 연봉을 정했다.제 1인자인 혼인보 에게는
    연봉이 껑충 올라 쌀 50섬이 내려졌다.이때 연봉이 정해진 네사람이 바둑 4대가문의 종조로서 혼인보,,이노우에,야스이,하야시의 제1세가 된것이며, 그 후계자는 도쿠가와 치하 300년의 태평시대를 통하여 오직 바둑연구에만 전념하면 되는 제도가 이룩된 것이다.

    이로부터 바둑의 수준은 과거보다 크게 발전하여 드디어 도사쿠이라는 대명인의 혼인보가에서 생겨난 것이다.실력 13단으로까지 인정받은 그의 실전대국 기록은 오늘에도 1100여국의 명국에 전해져, 현일류 기사들도 귀중한 연구자료로 삼고있다.

    도사쿠의 제자 제1호인 도세쯔는 훗날 이노우에 가문으로 옮겨 4세 이노우에 인세키가 되어 명인기소에까지 올랐다.그는 도사쿠의 실력을 묻는 제자들에게

    "만일 내가 흑을 들면 지지 않겠지만 만약 바둑판 4를 합친 천4백여로에 큰 바둑판으로 둔다면 도사쿠선생은 점점세어지는 반면 나는 미로를 헤매듯 망연자실 하리라.
    그래서...3점은 놓아야 될것..."이라고 운운했다.

    또 이로부터 130년 후에 명인이 된 본인방 죠와는 "10번을 둔다고 가정할때 처음에는 5대5로 비길수 있겠으니 다시둔다면 자신이 없어......"라며 말끝을 흐지부지 얼버무렸다.

    후세사람들은 명치시대 이전만 해도 전성 도사쿠,후성 죠와 라 부를정도로 죠와를 높이 샀다.그러나 이후 혼인보가의 슈사쿠가 나타나고 부터는 그 자리가 바뀌어 오늘날에는 죠와대신에 슈사쿠를 기성이라 부른다.

     

    2005.07.07 17:15 | 신고

추천토픽&메뉴 바로가기

추천토픽
메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