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질문하기

질문
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모두 같은나라인가요?
질문
1 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나라들요 전부 같으 나라 인가요?
2 이 위에 나라가 같은 나라 라면 왜 국기가 다르죠?
3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 나라가 같은 나라라면 다 합쳐서 뭐라고 부르조?
4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 나라가 같은 나라라면 수도는 전부 런던 인가요?
5 이 나라 들이 같은 나라라면 왜 축구는 잉글랜드만 뛰는 거조?

이상 영국에 대해 관심이 많은 18세 축구를 좋아하는 고등학생 이었습니다.
익명 | 2010.06.29 00:06 수정됨 | 신고
  • 답변 3
  • 조회 0
  • 공유
연관 검색어

3개의 답변

답변
  •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아는 선까지 얘기해드릴게요.

     

    영국의 공식명은 United Kingdom 입니다.

    연합국이라는 말이죠.

    영국은 프랑스와는 달리 중세 유럽의 정치제와 같은 영주제였습니다.

    그게 현대로 계속 넘어오면서 그게 큰 네 영주권으로 나뉘어졌는데

    그게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입니다.

    북아일랜드도 원래 아일랜드와 같은 나라였는데 잉글랜드한테 뺏긴거구요. (맞는지 모르겠군요; 제가 알기론 이렇구요;)

    그리고 네 곳의 국기가 합쳐진 국기가 영국 국기 입니다.

    영국에서 런던이 수도인만큼 잉글랜드가 입지도 크고 힘도 강한 곳입니다.

    (그 네 곳의 수도가 각각 있는지는 모르겠군요..)

    축구는 그 네 곳에서 대표들이 경기를 해서 이긴 잉글랜드가 영국 대표로 나가게 된게 아닐까요?

     

    제가 아는건 여기까지 입니다^^

     

    한번 알아보시는게 더 정확할듯 하네여~

     

     


    2006.08.19 16:27 | 신고
  • 1 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나라들요 전부 같으 나라 인가요?

     

    아..(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가 같은 나라인게 아니라 (영국=잉글랜드+북아일랜드+스코틀랜드+웨일즈)이렇게 되는겁니다. 영국이라는 말은 잉글랜드를 한자로 만든거구요

    하지만 영국은 UK(United Kingdom) 우리말로 풀어쓰면 연합왕국이라고도 하고 Britain(브리튼)이라고도 하죠. 결국은 영국이라는 나라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를 포함하고 있는것입니다.

     

    2 이 위에 나라가 같은 나라 라면 왜 국기가 다르죠?

     

    음.. 현재로선 일종의 '주기'로 사용되는 것입니다. 원래는 다른나라였다는것을 의미하는데요. 같은 게르만 족이지만 엄연히 따진다면 잉글랜드는 앵글로색슨족 스코틀랜드,웨일즈,북아일랜드는 켈트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잉글랜드라는 이름도 앵글로색슨족에서 나온말이죠. 원래는 다른나라로 갈라져 살던 이들이 잉글랜드의 힘앞에 모이게 됩니다. 브리튼섬이 통일됫다고 하는거죠. 그래서 자존심강한 스코틀랜드인들은 아직도 자기들을 스코틀랜드인이라고 합니다 영국인이라고 하지 않고 말이죠. 그러니까 겉으로는 통일됫지만 속으로는 갈라져 있는 나라입니다. 재미있는나라죠.

    그러니까 국기는 '유니언잭'이라 불리는 깃발 하나입니다.


    3 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 나라가 같은 나라라면 다 합쳐서 뭐라고 부르조?

     

    UK(United Kingdom), GB(Great Britain<그레이트 브리튼>) 이라고 부른답니다^^

     

    4 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 나라가 같은 나라라면 수도는 전부 런던 인가요?

    예, 수도는 한나라에 한개만 있는것이므로 현재 UK의 수도는 런던입니다. 허나 원래는 각자 따로 있었죠. 예를들어 스코틀랜드는 글래스고가 수도였습니다. 지금은 주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글래스고는 스코틀랜드축구의 양대산맥인 글래스고 레인져스와 셀틱이 연고로 하고있는 도시이기도 하죠. 참고로 셀틱은 아일랜드인이 세운 클럽 레인져스가 스코틀랜드인이 세운클럽^^

     

    5 이 나라 들이 같은 나라라면 왜 축구는 잉글랜드만 뛰는 거조?

    아니 누가 축구를 잉글랜드만 뛴다고 하덥디까.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 모두 대표팀이 있고 월드컵, 유로대회 등등 큰대회에 자신들의 깃발을 들고 나갈 자격이 있고, 나가기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위엣분이 네팀중에 가장잘하는팀인 잉글랜드를 내보낸다고 하는데 확실히 말해 그건 아닙니다. 유럽예선에 각자 속한조에서 4팀모두 살아남는다면 영국은 월드컵에 4팀을 내보낼수 있는것이죠. 유럽예선에서 잉글랜드가 탈락하고 웨일즈가 살아남는다면 웨일즈가 월드컵등 대회에 출전하는것입니다. 결국 축구무대에서는 한국과 일본 만큼이나 다른팀들이죠.

    하지만 잉글랜드를 제외한팀들은 유럽의 너무나 높은벽때문에 각종 대회의 들러리만 서고 있는 실정이라 잉글랜드만 보이는 것이죠^^ 웨일즈에는 비운의스타 라이언긱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11)가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보너스~! UK는 왜 4개팀이나 내보낼수 있는것일까!

     

    원래 FIFA규정에는 '한국가 한축구협회' 하는 규정이 있습니다. KFA는 한국의 유일한 축구협회 이듯말이죠. 하지만UK에는 FA(잉글랜드 축구협회)를 비롯한 4개의 축구협회가 있습니다.

    왜일까요?? 아까도 말했듯이 UK는 원래 다른나라였던 나라들이 잉글랜드에 의해 통합된국가입니다. 다들 자존심이 강해서 스스로를 영국인이아닌 스코틀랜드인, 웨일즈인, 아일랜드인이라고 하죠 그래서 이들은 FIFA에 강력히 항의해 결국 축구세계지도에서는 엄연히 다른국가로 구분되게 됩니다. 일종의 종주국 혜택이라고 보시면 되요^^  

    2007.08.24 01:20 | 신고
  •  1 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나라들요 전부 같으 나라 인가요?

       영국이라는 국가 안에 잉글랜드, 스코들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라는 큰 지역으로 나누어진겁니다.

       정식 명칭은 그레이트브리튼 북아일랜 연합왕국입니다.

       일명 유나이트 킹덤 U.K라고 합니다


    2.위에 나라가 같은 나라 라면 왜 국기가 다르죠?

    역사적으로 이들은 각각 독립국가를 이루다가 잉글랜드 국왕이 스코들랜드, 웨일즈의 국왕을 겸임하면서

    통합국가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자치권과 의회를 이루고 있어 각지역를 대표하는 국기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외교적인 관계 즉 국제사회에서는 영국국인 유니언잭만 사용합니다.

    다만 월드컵경기에는 각지역의 국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3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 나라가 같은 나라라면 다 합쳐서 뭐라고 부르조?

    앞에서도 말했듯이 정식명칭은 그레이트브리튼 북아일랜드 연합왕국, U.K라고 합니다.


    4영국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이 나라가 같은 나라라면 수도는 전부 런던 인가요?

    잉글랜드는 런던, 스코들랜드는 에딘버러, 웨일즈는 카드프, 북아일랜드는 벨파스트입니다.

    국제적으로 영국수도는 런던입니다.


    5 이 나라 들이 같은 나라라면 왜 축구는 잉글랜드만 뛰는 거조?

    아닙니다.

    축구는 전부 다 하는데 월드컵에는 잉글랜드가 많이 진출해서 그렇습니다.

    월드컵에서 유일하게 한 나라에서 4개팀이 출전하는 나라가 영국입니다.

    각각의 프로리그도 있고 유럽에서 열리는 모든 대회에는 각각 출전합니다.

    그렇지만 올림픽에는 영국은 축구에 출전하지 않습니다.

    축구 종주국이라는 것 때문에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로 출전하고자 했으나

    올림픽은 한국가가 출전해야 함으로 아예 축구는 출전하지 않습니다.

    2010.06.29 00:06 | 신고

추천토픽&메뉴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