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질문하기

질문
고전시대에는 어떤음악이있었나요?빠른답변부탁드립니다.(--)(__)

고전시대에 어떤음악이 있었는지좀..

ㄹ ㅔ이져빔 | 2007.08.09 09:21 | 신고
  • 답변 1
  • 조회 0
연관 검색어

1개의 답변

답변
  • 고전파 음악-18세기 후반에서 19세기 초기에 걸친 고전파 시대에는 프랑스와 독일을 중심으로 한 계몽주의적 사상의 기초 위에, 독창적인 선율과 기능화성법을 바탕으로 한 호모포니 음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음악사에 있어 불멸의 대음악가 하이든, 모짜르트, 베토벤이 빈을 중심으로 활약했다.

    이 시대는 칸트, 헤겔 등의 독일 철학과 괴테, 쉴러 등의 독일 문학이 때를 같이 하여, 정신과 육체, 자연과 인간, 그리고 형식과 내용, 예술성과 대중성의 위대한 조화와 통일의 시대였다.

     

    음악적 특징-음악에서의 고전파 시대는 이른바 빈 고전파의 하이든, 모짜르트, 베토벤과 그 동시대인들의 업적을 중심으로 한다.

      그들의 예술은 위대한 음악의 새로운 시도와 발견의 시대로 개화되었다.

      고전파의 음악 양식은 형식 구조에의 관심, 기악음악의 중요성, 장·단조의 기능화성법에 의한 수직과 수평의 조화 및 그것에 기초를 둔 형식의 확립이라는 점에서 그 특징이 있다.

      형식 구조에의 관심에서 고전파 작곡가들은 악절과 각 부분들 사이의 균형과 결합의 문제가 주 관심사였고 단순한 처리 방법이나 투명한 호모포니의 조직, 그리고 짧은 악절 등으로 형식을 강조하였으며, 형식 그 자체를 구성미로 펴현이라고 보았다.

      기악 음악의 중요성과 관련하여 볼 때, 고전파 시대에는 성악음악이 발달된 바로크 시대와는 달리 교향곡, 실내악곡, 협주곡과 같은 기악음악이 크게 부각되었다.

    고전파 시대의 조성감과 화성에 있어서도 합리적 통일성을 유지하게 되었고 그 결과로 음 자체에 의한 구성과 형식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절대음악이 고전파 시대의 지배적인 것이 되었다.

     교향곡을 비롯한 소나타 구조는 그 구성 요소가 논리적인 조성 체계의 상호 관계를 기초로하여 이루어진 것으로서, 교향곡, 협주곡, 실내악이 소나타 형식이 고전파 음악을 지배하였다.

     또 오랜 세월 동안 악기의 제왕으로 군림해 왔던 오르간도 그 지위를 대편성 관현악에 양도하기에 이르렀다.

         ① 하이든(1732 -1809) 오스트리아, '교향곡의 아버지'로 교향곡의 형식을 확립하였다.  (교향곡〈놀람.시계〉현악4중주〈세레나데〉.<종달새〉. 오라토리오〈천지창조〉.<4계〉

         ② 모차르트(1756 -1791) 오스트리아.'음악의 신동'으로 기악곡과 오페라를 발전 시켰다. (오페라<피가로의 결혼〉.〈돈 죠반니〉.〈요술 피리〉.교향곡〈주피터〉

         ③ 베토벤(1770-1827) 독일.'악성'이라 불리우며, 고전파 음악을 최고의 경지에 올려 놓았고, 낭만파 음악의 길을 열였다. 교향곡 1번 -9번, 3번 영웅. 5번 운명. 6번 전원. 9번 합창)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협주곡(황제)(열정)(월광)(비창)

    2007.08.10 10:06 | 신고

추천토픽&메뉴 바로가기

추천토픽
메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