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질문하기

질문
음악 바이올린 협주곡 멘델스존

제발 오늘 안에 해주세요

바이올린 협주곡 멘델스존의 음악에 이거

연주 곡목

작품 제목, 작품 번호  


작곡자

작곡자 이름과 생존 연대

작곡자의 음악적 경향 및 사상

대표 작품


 시대적 배경

 작곡 당시의 시대적 배경

 음악적 경향 및 특징

  

 곡의 형식 및 특징

 곡의 형식(예 : 소나타, 교향곡 등)

 곡의 특징

 작곡 동기, 헌정된 사람, 작곡 용도, 작곡 당시의 상황 등의 참고 사항


 연주 형태

 연주 형태(예 : 실내악, 현악4중주 등)

 악기의 종류(실내악이나 관현악인 경우 악기의 종류와 수)


연주자

연주자의 이름(관현악단;오케스트라)인 경우 관현악 이름과 지휘자협연자

연주자의 생존 연대

수상 경력 등 현재의 활동 상황

연주의 특징

제작 일시

느낌과 비평

감상 후 자신이 느낀 점과 공연 관람평 등

 

답좀;;;

100드릴께요

익명 | 2009.09.06 10:55 수정됨 | 신고
  • 답변 2
  • 조회 0
  • 공유
연관 검색어

2개의 답변

고마워요 답변만 보기 답변
  • 곡명(제목)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구요

    작곡가는 멘델스존 (1809~1847)

    낭만파시대

    고전주의 반동으로 생겨난 낭만주의는 형식을 중요시하는 객관적인 음악으로부터 탈피하여 개인의 자유로운 사상, 자유로운 감정을 추구하는 주관적인 음악이 나타났다

    곡의 형식은 협주곡

    수많은 연주자들이 연주했죠~

    2009.09.03 23:36 | 신고
  • 답변 고마워요

     

    <바이올린 협주곡 멘델스존의 음악>

     

    <연주 곡목 >

     

    작품 제목, 작품 번호  ---

    Violin Concerto in E minor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4


     

    작곡자 이름과 생존 연대 ----

     야코프 루트비히 펠릭스 멘델스존 바르톨디

    (Jacob Ludwig Felix Mendelssohn-Bartholdy)

     (1809년 2월3일~1847년 11월 4일)

     

    <작곡자의 음악적 경향 및 사상 >

     

    대표 작품 --출처--다음카페-The Chorus & Culture

    오페라-Loreley (1847 년)

    오라토리오-성 바울 (1836년) 엘리야 (1846년0

    시편가와 교회칸타타-이중 여성합창을 위한 시편 16편(1822년)등 26곡

     모테트.앤썸 단편성가-여성합창을 위한 3개의 모테트(1830년)등 6곡

    일반 합창곡-6개의 남성합창곡(1842년)등 25곡

    콘서트 아리아-2곡

    독창곡(Lied,성가곡 등 포함0-자장가 (1822년)등 40곡

    2중창곡-6개의 이중창(1845년)4곡

     

     

    <시대적 배경>


      작곡 당시의 시대적 배경

    절대주의 사상이 지배하던 유럽은 18세기에 정의와 인도를 제창하는 계몽주의가 성행하여.

    프랑스 혁명, 미국의 독립 전쟁과 같은 혁명 사상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19세기에 이르러서는 이성 만능의 계몽주의로부터 탈피하여 낭만주의 사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또한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산업혁명이 일어났으며,

    악보 인쇄술이 발달하고 악기의 개량이 이루어졌다.

     

     음악적 경향 및 특징

    고전주의의 반동으로 생겨난 낭만주의는 형식을 중요시하는

    객관적인 음악으로부터 탈피하여 개인의 자유로운 사상,

    개성과 시적인 자유로운 감정을 추구하는 주관적인 음악으로 나타났고,

     문학, 미술 등과 결합하여 예술 가곡, 표제음악이 확립되었다.

      

     <곡의 형식 및 특징>

     

     곡의 형식

    소나타형식

     

     곡의 특징

    제1악장 : Allegro molto appasionato e단조 2/2박자. 소나타 형식
    제2악장 : Andante C장조 6/8박자. 3부형식

    제3악장 : 소나타 형식

     

    소나타형식은 기악형식의 하나로 기본적으로 제시부,전개부,재현부의 3부로 이루어진다.

    여기에 서주부 ,종결부를 덧붙이기도 한다.

     

     작곡 동기,

     헌정된 사람,--다비드

     작곡 용도,

    작곡 당시의 상황 --


     <연주 형태 >

     

     

     연주 형태(예 : 실내악, 현악4중주 등)

    오케스트라와 바이얼린의 협주

     

     악기의 종류(실내악이나 관현악인 경우 악기의 종류와 수)

    현악기--바이얼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목관악기--플룻,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금관악기--트럼펫,트럼본,호른,튜바

     

    <연주자 >

     

    연주자의 이름(관현악단;오케스트라)인 경우 관현악 이름과 지휘자협연자

    violin-정경화 1979년

    오케스트라 지휘-게오르그 솔티 &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

     

    연주자의 생존 연대

    정경화 (1948년 3월 26일)

     

    수상 경력 등 현재의 활동 상황

    정경화--

    수상경력 : 20세기를 빛낸 예술인(음악부문),

    난파음악상,

    1994년 그라모폰상, 1

    972년 올해의스타상(독일 뮌헨 차이퉁 선정),

    1973년 에디슨상(월튼과 스트라빈스키 협주곡 음반),

    1967년 레벤트리트 국제콩쿠르 1위

     

    <연주의 특징 >

     

    제작 일시 --1979년

     

    <느낌과 비평 >

     

    감상 후 자신이 느낀 점과 공연 관람평 등

    정경화의 우아하고 감미로운 바이얼린의 독주가 음율을  주도하며

    경쾌하며 정열적이며  현란한 기교와 박력있는 연주가 돋보인다.

    2009.09.04 12:16 | 신고 우와 완전 땡큐!!!!
    프로필 사진

추천토픽&메뉴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