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아이슬란드여행

QA

질문하기

질문
아이슬란드여행

 

아이슬란드 여행에 관심있는 1인 입니다. 좋은 정보좀 알려주세요.

데지마 | 2012.03.30 09:03 | 신고 Daum카페 ★여인의향기[싱글여행 해외여행동호회] 에서 등록된 질문 | 답변 0
  • 답변 1
  • 조회 1,206
연관 검색어

1개의 답변

답변
  • 아이슬랜드 - 유럽보다 북극이 더 가까운 나라 아이슬랜드

    아이슬랜드의 면적은 103,000㎢로 한반도의 약 1/2정도이며 여러개의 작은 섬과 하나의 큰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이슬랜드는 노르웨이와 그린랜드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위 63°15′~ 66°30′(북극권)에 걸친 남북길이가 약 350㎞이고, 서경 13°45′~ 24° 15′에 걸친 동서길이가 약 540㎞이다. 아이슬랜드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 국가는 남동쪽으로 800㎞ 정도 떨어진 영국의 스코틀랜드이다.


    ◈수도 : 레이카비크(Reykjavik: 10만명)
    ◈인구 : 약 27만명
    ◈면적 : 103,000 km2 (한반도의 약 1/2)
    ◈도시 : 코파보규르(Kopavogur), 아큐레이리(Akureyri), 호르나피요듀르(Hornafjordur)
    ◈민족 : 노르웨이 바이킹족 및 켈트족
    ◈언어 : 아이슬랜드어
    ◈종교 : 루터복음교


    기후
    기후는 열대성·북극성 기류, 그리고 멕시코 만류와 동그린랜드 극해류의 영향을 받는다. 동그린랜드 극해류를 따라 때때로 북극 유빙이 아이슬랜드로 밀려오지만, 멕시코 만류가 그 영향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같은 위도상의 다른 나라보다 훨씬 기후가 따뜻하다. 겨울은 길고 춥지만 극한적인 추위는 없고 여름은 겨울보다는 따뜻하지만 여전히 추운 편이다. 내륙 산악지역을 제외한 7월 평균기온은 11℃ 정도이며 1월 평균기온은 0℃이다. 연평균강수량은 남동지역의 4,100㎜ 이상으로부터 중북부지역의 406㎜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사회문화
    인구의 반 이상이 레이캬비크 그 주변지역에 살고 있으며 섬 중앙부에는 사람이 살고 있지 않다. 93년 12월 현재 인구는 26만 4,000명이며 인구밀도는 2.5명 /㎢이다.


    아이슬랜드의 국민은 매우 동질적인 집단이며, 그들의 정확한 기원과 민족적 구성에 대해서는 역사가들마다 주장이 다르지만 60-80%가 순수 북방혈통으로 대부분 노르웨이에서 왔다는 데는 의견이 일치하고 있다.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에서 온 나머지 사람들은 대부분 켈트족 혈통이다. 주요민족은 놀드족과 덴족이다.


    종교는 16세기 중엽 이래 루터교가 지배적인 종교여서 국민의 97%가 국교인 복음루터파이다. 국민의 대부분이 루터교 복음파이다.(루터교 복음파 93%, 기타 7%).


    공용어로 아이슬랜드어를 사용하며 인종은 아이슬랜드인 97%이 대부분을 차지한다.(아이슬랜드인 97%, 기타 3%) 공용어는 옛 노르웨이어에 가까운 아이슬랜드어이며 기타 주요언어로 덴마크어가 있다. 문맹율은 1% 정도이다.


    국민성은 상당히 자유분방한 편이며 아이들의 55%가 사생아이다. 아이슬랜드인들은 일주일에 54 - 56시간씩 일을 하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생활을 하는 근면성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물건을 싸게 사고 더좋은 서비스를 받기 위해 친분 관계를 이용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또한 열렬한 순수 혈통주의자인 동시에 전통주의자적인 면을 보이며 남자 바이킹들이 문화를 지배하고 있지만, 여자들도 자신들 고유의 문화를 유지하고 있고 결혼전의 이름을 계속 가지고 있다.

    아이슬랜드의 현지정보
    시차
    GMT-1로 우리나라보다는 10시간 느리다. 즉 우리나라시간으로 낮 12시이면 아이슬랜드에서는 새벽 2시이다.
     

    통화
    통화단위는 Krona(크로나)이다.


    전압
    220V/50 Hz

     
    전화
    전화 요금은 5, 10, 50크로나이며 시내 통화 요금은 10크로나이다. 국제 직통전화는 90을 돌린 다음 국가번호를 돌리 면 되며 간접 통화의 경우에는 09를 돌리면 된다. 응급전화는 03을 돌린 후 교환을 요청하거나 전화번호부 앞표지 안쪽 면에 적혀있다.


    우편
    우편업무는 모든 우체국과 호스텔에 이루어지고 있으며 보통 전화국과 우체국은 연결되어 있다.

    아이슬랜드의 역사
    고대에 지중해 여행자들이 아이슬랜드를 발견했을 가능성이 있으나 초기 정착민들은 아일랜드의 은둔자였던 것으로 보이며 8세기까지는 무인도로 인식되었다. 8 - 9세기중 아일랜드인 및 노르웨이인이 이주하기 시작하자 이 은둔자들은 섬을 떠난 것으로 전해진다.


    아이슬랜드 기록에 의하면 최초의 영구적인 정착지는 874년 지금의 레이카비크 자리에 자영농장을 세웠 던 인골푸르 아르나르손과 그의 아내에 의해서 이루어졌다고 한다. 정착민의 수는 9세기말이 되면서 증가했고 그들은 대부분 노르웨이 태생이었다. 930년경에 이르러 의회와 함께 아이슬랜드 연방이 형성되었고 10세기에 그리스도교가 전파되었으며 의회는 선교사업을 지원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제 2차 세계대전 중에는 서방진영에 참가하였으며 1940년대에 독일이 덴마크를 점령한 동안 아이슬랜드는 연합군 세력인 영국, 그 다음에는 미국군대 에 의해 점령되어 전략적인 공군기지로 이용되었다. 이러한 점령은 결국 덴마크와의 정치적인 관계를 소멸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었다

    아이슬랜드 가는길
    항공
    항공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매일 뉴욕과 오를랜도를 출발하여 레이카비크를 경유해서 룩셈부르크로 가는 아이슬랜드 항공을 이용하는 방법과 레이카비크와 암스템담 등의 유럽 여러나라를 연결하는 이글 항공을 이용하면 된다.

     

    배편을 이용할 경우에는 5월말부터 8월말까지 운행되는 Smvril Line의 카 페리를 이용하면 된다. 이 페리는 1주일 동안 한스트홀름-페로 제도-레어윅-베르겐-레어윅-세이디스피요르두르-한스트홀름의 경로로 운행되고 있다

    아이슬랜드 여행도우미
    주의사항
    아이슬랜드는 비교적 범죄률이 낮은 나라이기는 하지만, 사람이 붐비는 지역, 특히, 수도 레이카비크에서는 경범죄가 자주 일어나므로 주의해야 한다.
    관광객들을 상대로하는 경범죄가 다운타운 레이카비크에서 주말저녁에 급성장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특히 주의를 기울려야 한다.

    여행시기
    매년 8월 15일경이 되면 마치 누군가가 제동을 걸어놓은 것 처럼 아이슬랜드의 관광은 활력을 잃어버린다. 호텔, 유스호스텔들은 문을 닫고 버스들은 운행을 중단한다. 늦여름에 이곳을 찾는 많은 여행자는 대부분의 명소들이 9월 15일까지 접근할 수 없다는 사실에 실망한다. 9월 30일까지 이 국가가 동면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는다. 레이캬비크를 비롯한 아이슬랜드를 방문하고자 할 때는 이 점을 잘 명심하자.


    북부지방
    아쿠레이리는 아이슬랜드 제 2의 도시이며 온화한 여름 기후를 가지고 있 으며 동쪽으로 100㎞정도 떨어진 미바튼 호 월면 경치를 구경하러 가는 데도 아쿠레이리는 좋은 출발점이 된다. 편의시설로는 시 중심가의 관광 안내소가 있는데 이 안내소에서 시내버스 시간표를 구할 수 있다. 우체국은 북쪽으로 조금 떨어진 곳인 하프나르스트 래티에 있다. 가볼만한 곳으로는 에이라르란드스베구르에 위치한 리스티가르두르(식물 원)과 아쿠레이리 박물관이 있다. 식물원에서는 진귀한 북극 식물들을 볼 수 있으며 박물관에서는 도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2000년간의 화 산활동으로 형성된 호수인 미바튼 주변 지역으로 가면 진행중인 화산활동을 볼 수 있다. 또한 악마의 부엌이라 불리우는 곳에서는 땅에서 수증기가 올 라오는데 이 곳을 관광할 때는 경고 표지판이 많으므로 주의를 해야 한다.


    남부해안지방
    아이슬랜드의 남부 해안은 변화가 그다지 심하지 않지만 큰 매력을 가지고 있다. 회픈은 동부 피요르드로 가는 길목을 이루고 있는데 이곳은 에길스타 디르와 레이캬비트에서 오는 버스들의 종착점이기도 하며 또한 유럽 최대의 빙하를 보는 관광(바 나요쿨)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바트나요쿨을 여행하 는 최선의 방법은 스카프타벨 국립 공원의 빽빽한 관목숲, 강, 빙하로 덮인 산악 경치를 걸어다니면서 관광하는 것이다.


    내륙지방
    아이슬랜드의 내륙 지방은 가장 접근하기 어려운 황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장 안전한 여행방법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여름에는 큰 타이어를 장 착한 특별 버스가 아이슬랜드의 심장부인 Sprengisandur를 경유해서 운행되 고 있다.


    중앙관광안내소
    레이캬비크에 있는 중앙관광안내소는 일정표, 지도, 관광 및 숙박 시설에 관한 안내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위치: Bankastraeti 2.
    ☞전화: 562-30-45
    ☞오픈: 6월-8월 (월-금요일 08:30-19:00 토요일 09:30-19:00 일, 공휴일 10:00-19:00) 9월-5월 (월-금요일 09:00-17:00)

    2012.04.05 13:52 | 신고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