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질문

질문
여행자제 국가 어디에요?

신종 코로나때문에 여행자제국가를 발표했다고 하는데 어디에요?

그리고 여행자제하라고 했는데 가서 여행하면 불이익이 있나요?

매칭된 토픽 이슈/시사교양 여행상식 2020.02.13 신고
프로필 사진

익명의 질문입니다.

답변

답변 목록
  • 답변

    WHO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발생이 공식 확인된 국가들을 발표했습니다. 여행자제국가로는 일본,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입니다.


    가장 가까운 남북한 두 나라가 없다는 것이 역시 한민족 참 유별나다는 생각이 다시금 들게 되네요.

    한국이 정치 수준이 낮아서 그렇지, 사실 시스템적으로는 많은 분야에서 선진국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또 만약 감염된다 하더라도 완치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서 한국에는 그다지 큰 두려움을 갖지 않나 봅니다.

    프로필 사진
    굳Teacher 이슈/시사교양 전문가

    궁금한 질문, 명쾌한 답변 → 지식과 팁의 공유

    총 획득메달 동메달16
    추천
    추천 2
  • 답변

    일본에 가면 큰 일납니다.

    아베는 한국사람을 죽이려는 정책을 내놓고 시행하는 나라입니다.

    왜국들은 조선 사람은 싫으니 오지 말라는 나라입니다.

    맨날 한국을 욕하고 혐한합니다.

    방사능이 왜국에는 전부 펴져서 암이 걸립니다.

    그리고 홍콩이나 중국입니다.

    프로필 사진
    九峰山房主人 이슈/시사교양 전문가

    석가 부처님과 노자님, 공자님 공부를 좋아합니다. 불제자이신 예수님도 좋아합니다. 금강경, 도덕경, 풍수지리와 주역, 동양학 등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소중하고 즐거운 하루입니다 모든 분들이 다같이 복 많이 지으시고, 다같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일체중생님들이 환희심 내어 나날이 행복하시길 축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바하. _()_()_()

    추천
    추천 0
  • 답변

    여행 자제 국가가 궁금하다면 링크 고고~!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0021111293089154

    추천
    추천 0
  • 답변

    여행 자제국가 어디?
    최근 신종 코노마바이러스 감염증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권 6개국인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이 해외 여행 자제국가로 지정되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1일 중국 이외의 제3국을 통한 신종 코로나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해 아시아권 6개국에 대한 여행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6개국이며 이들 지역은 WHO가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했다고 확인한 지역이다.

    우한 폐렴 증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현재 국내에서도 우한 폐렴으로 불리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일부 어린이집에서는 휴원에 들어가기도 하고 고열, 근육통, 기침, 호흡곤란, 폐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지체없이 1339로 연락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

    추천
    추천 0
  • 답변

    대한민국은 아래와 같은 여행경보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http://www.0404.go.kr/walking/walking_intro.jsp


    그리고, 각국의 여행경보상황에 대해서는 아래의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0404.go.kr/dev/main.mofa


    외교부의 여행경보제도에서는 총 6가지의 여행경보가 있습니다.

    1단계는 여행유의, 2단계는 여행자제, 3단계는 철수권고, 4단계는 가장 높은 여행금지입니다.

    그리고, 특별여행경보제도로서, 특별여행경보 1단계(철수권고), 특별여행경보 2단계(즉시대피)가 있습니다.

    일반여행경보1단계~4단계는 여행자들에 대한 중·장기적인 여행안전정보 제공에 초점을 둔 반면 "특별여행경보"는 단기적인 위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에 발령하고 있습니다.


    위의 외교부 홈페이지를 보면 각 단계별 행동지침이 명시되어 있는데, 여행금지, 특별여행경보2단계의 이 두 가지가 내려진 나라의 경우, 이미 그 나라에 가 있는 경우는 즉시 대피해야하고, 아직 그 나라에 가지 않은 사람은 그 나라로의 여행이 금지됩니다.

    즉, 여행금지국가가 된다는 얘기로, 여행이 금지된 국가 또는 지역에 정부의 허가 없이 입국을 하면 여권법에 의해 징역1년 이하 또는 천 만원 이하의 벌금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단계의 경우는 처벌이 없습니다.


    현재 신종코로나 때문에 홍콩, 마카오를 포함한 중국 전역이 2단계의 여행자제국이 되었고, 우한지역은 3단계인 철수권고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정부로서는 가지 않는게 좋겠다, 철수하는게 좋겠다고 권고하는 것일 뿐, 꼭 가야만 하는 경우는 개인의 책임하에 갈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프로필 사진
    재외국민

    객관적인 근거에 의한 사실을 그 출처, 근거와 함께 제시하고, 주관적인 답변의 경우는 사견임을 명확히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추천
    추천 0
  • 답변

    청개구리 처렴 중국 가는 사람이 없겟지?

    추천
    추천 0
  • 답변

    제일 중요한 곳은 일본과 중국입니다

    왜냐하면 일본은 우리 조선사람이 싫다고 오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아베는 특히나 한국여성이 일본으로 오면 성폭행을 한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결론은 아베는 조선사람이 일본에 오면 죽이려는 정책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세계적으로 1번째로 나왔기 때문에 더더욱 조심해야할 나라입니다 만약 중국에 가실일이 있으시다면 중국에 갔다온후 2주이내 밖에 돌아다니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인 기침, 발열같은 증세가 있으시면 1339로 신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추천
    추천 0
Q